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동장 인사말

동주민센터 > 구성동 주민센터 > 구성동 소개 > 동장 인사말

동장 인사말

구성동장 김언년
안녕하십니까?
구성동장 김언년입니다.
구성동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구성동은 청사내 거목이 된 느티나무가 유구한 역사를 말해주 듯, 백제 때 멸오현, 고구려 장수왕 때 구성에서 유래된 용인시의 최초 지명으로, 고려시대 용구 조선시대 용인현 1931년에 구성면에서, 2000년에 구성읍으로 승격, 2005년 3개구청 출범으로 4개동(마북, 보정, 상하, 동백)을 분동시킨 모태이기도 하며, 용인향교는 옛 선비들의 학습장으로 진입도로 입구에 대소인 하마비가 있듯이, 이곳 주민들의 자존은 아주 강한 곳이기도 합니다.
아버지(석성)산과 어머니(법화)산이 천생연분으로 마주하고 조화를 이루며, 나라에는 충신동아 부모님전 효자동아 민첩청산의 보배동아를 잉태하여, 훌륭한 인재를 많이 배출하고 있는 풍수 지리학상 명당인 구성동에 거주하고 계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도권 남부에 위치하여 지속적인 개발 압력으로 한때는 난개발이라는 오명으로 이목이 집중된 바도 있으나, 전국 동서남북을 관통하는 경부, 영동, 인천간 고속도로가 힘차게 뻗어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바위로 험준하고 위험과 기개가 있어 아버지 산이라 불리는 석수산에는 3군사령부가 한만은 38도선의 빗장을 풀라고 북한을 호령하며, 선조들이 누비던 만주벌판을 그리며 웅비를 틀고 있고, 마주한 법화산은 할미산성의 아픔을 고이 간직하고 누워있는 능선이 마치 어머니 가슴과 같이 부드럽다 하여 어머니 산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식 학습시설을 갖춘 구성도서관에서는 학생들에게 학습능률 효과를 제고 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문학적 욕구 충족에 심혈을 기울이고, 용인향교에서는 사라저가는 전통의 예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구성동민 여러분!

살기 좋은 구성동은 그 누가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동민 모두가 다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바라건 데 동민여러분께서는 주인의식으로 동정에 적극 참여 하여 주시고, 이웃을 사랑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성숙한 시민 의식을 발휘하여 주실 때, 살기 좋은 구성동이 될 것입니다. 동장을 비롯한 전 직원은 열린 행정으로 시민 누구나가 관심을 갖고 동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오니,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아낌없는 지도 편달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귀하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구성동장 김언년
페이지정보
담당 : 구성동 주민센터    
Tel : 324-6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