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장 인사말

행정복지센터 > 마북동 행정복지센터 > 마북동 소개 > 동장 인사말

동장 인사말

마북동장 양은희
역사와 변화의 중심 마북동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법화산 자락에 위치한 마북동은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 아니라, 법화터널과 마북IC, 용구대로와 구성역을 품은 교통의 중심지입니다.
현재 약 3만천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으며, 교동마을 맑은 마북천을 따라, 연원마을을 휘감은 탄천까지 하천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동네입니다.
또한, 법화산 자락에는 KCC중앙연구소, 현대모비스, LIG넥스원 연구소 등 유수기업의 연구단지가 자리잡고 있고, 구성역을 중심으로 플랫폼시티 GTX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중으로 역동적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마북동의 지명은 옛 지명인 상마곡과 마북리에서 유래되었으며, 2005년 기흥구 승격과 동시에 구성읍에서 분동되었고, 조선초기 용구현과 처인현을 합친 용인현의 읍내이자 옛 용인향교(구교동)가 소재했던 유구한 역사와 긍지를 품고 있는 마을입니다.
마을주민을 대표하여 8개단체(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체육회, 노인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청소년지도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소속 회원들이 동 행정복지센터와 소통하며 활발히 봉사하고 계십니다.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과 이웃을 위한 봉사와 참여의 기회가 열린 ‘기분좋은 변화 행복한 마북동’을 위해 행정복지센터 직원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마북동장 양은희
페이지정보
담당 : 마북동 행정복지센터    
Tel : 324-6732